쌍합십승일(雙合十勝日) 선포 447-309

(H) 天一国4. 3. 17

(S) 2004. 5. 5



2004년 5월 5일(水), 청해가든.

* 이 말씀은 안시일 경배식 및 아침 훈독회 때 하신 것으로, 제목은 편집자가 붙였음.


309

(‘쌍합십승일(雙合十勝日)’ 휘호를 쓰심) (황선조 회장이 상차림에 대해 설명함) 이거 몇 가지야?「세 가지씩 했습니다.」「과일 세 가지, 채소 세 가지, 떡 세 가지 했습니다.」몇 개야?「열두 가지입니다, 꽃까지 포함해 가지고요.」아홉 가지 아니야?「그것은 아홉 가지입니다.」하나 둘 셋 넷 다섯 여섯 일곱 여덟, 열두 개 아니야?「예. 꽃까지 다 해서 열두 가지입니다.」「과일 셋, 떡 셋, 채소 셋, 그렇게 하라고 했잖아요? 꽃 삼색으로 하라고 하셨잖아요? (어머님)」과일 셋, 떡 셋, 이건 뭐야? 과일이 뭐야, 과일?「이것도 과일이고, 이것은 떡 셋이고, 채소….」이건 과일이고, 채소?「예. 이건 꽃이고….」그래!


<기 도> 사랑하는 아버님, 오늘은 천일국 4년 5월 5일, 이날은 쌍 합십승일로서 책정하여 하늘과 땅이 바꿔지고, 상하가 전환되고, 좌우가 바꿔지고, 전후가 엇바뀌어 가지고 악이, 어두움이 먼저 시작했던 것에서 선을 되찾고, 광명한 승리의 영원히 꺼지지 않는 정오정착의 천지의 태양, 천지의 부모이신 천지인부모를 모실 수 있는 승리적 본


310

연의 때를 맞이하였습니다.


통일교회의 금년 표어가 무엇이냐 하면, ‘하나님의 조국과 평화왕국 시대의 선포’였습니다. 타락함으로 말미암아 평화왕국이 아니라 투쟁의 악한 사탄왕권시대가 되었던 것을 청산하고 참사랑을 중심삼은 평화의 왕국시대로 바로잡을 수 있는 최후의 결전의 날이 왔습니다.


선천(先天)시대와 후천(後天)시대가 오늘을 중심하고 바꿔지고, 13수를 중심삼고 하늘과 땅이 하나되어 가지고 하나님의 보좌의 권한이 지상 천상에 중심이 되시어서, 당신의 참사랑․참생명․참혈통의 인연 으로 말미암아 일족이 확대된 세계의 자리로서 당신의 통일적인 천하의 사랑의 왕국을 선포할 수 있고, 조국을 선포할 수 있는 대승리의 날을 오늘을 기하여 바꿔지는 시대를 맞았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모든 것이 쌍쌍으로, 상하도 상중하가 사랑을 중심삼고 쌍이 돼야 하고, 좌우도 좌중우를 중심삼고 사랑을 중심삼고 하나가 되고, 전중후도 사랑을 중심삼고 하나가 되고, 천지인부모도 사람을 중심삼고 사랑으로 하나되고, 모든 것이 하나가 돼 가지고 이제 13수를 중심삼고는 하나님의 왕권 즉위식과 더불어 40개월을 맞는 5월 13일에는 이 모든 것의 해원과 더불어 석방권을 선포함으로 말미암아, 아버지의 보좌와 직결될 수 있는 시대, 천지인부모가 천주․천지․천지인부모로서 무형의 신과 실체의 하나님이 사랑을 중심삼고 인격적신을 대표하여 정착할 수 있는 가정이상을 갖추어 비로소 안식할 수 있는 날이 되옵니다.


그럼으로 말미암아 안식일(安息日)이 아니라 안시일(安侍日)로서 모실 수 있는 이런 때를 맞았습니다. 참부모의 날을 중심삼고 제1차의 안시일과 제2차의 안시일을 중심삼고 4월 달과 5월 달이 합하여 가지고 왼손과 바른손이 합하여 열, 십승일을 맞이할 수 있어 가지고, 천하 평정의 기반 위에서 모든 날들이 하루부터 열흘까지 하나님의 날로 주관할 수 있는 자유해방 천지의 시일, 날과 시간과 달과 연한, 천년만년


311

사시를 중심삼고 엇바뀔 수 있는 이런 해를 맞이하여 천일국 4년을 중심삼고 4월까지와, 천일국 4년 5월까지와는 봄과 여름이 엇바뀌는 두 절기가 쌍이 됨으로 말미암아, 거꾸로 돌던 시계바늘의 방향과 반대의 세계가 본연의 시계바늘의 방향을 따라서 모든 것이 바로잡혀 가지고, 천지창조의 원리원칙을 중심삼은 이상적 정착 후에는 가정이상의 하나님이 정착할 수 있는 본연의 기준을 세계상에서 설정할 수 있는 최대의 승리권을 갖추어 모든 쌍들이 합하여 가지고 십승일(十勝日)을 갖게 되었습니다.


이날에 있어서 안식일을 종언하고 이제 하나님의 안착과 시의의 날을 세움으로 말미암아 안시일을 책정하고, 이제 4월 달을 보내고 5월 달을 중심삼고 두 번째, 5월 달에는 첫 번째 맞는 주일과 4월과 5월이 하나가 됨으로 말미암아 하나님을 중심삼고 봄 절기와 여름 절기가 계속함으로 말미암아 오른쪽에서부터, 우로부터 내려와 봄으로부터 시작하여 여름 절기를 맞아 가지고 이제 130도를 돌아서 가을 절기를 거쳐 한대권 내의 세계를 돎으로 말미암아 춘하추동 본연의 기준을 갖추어, 하늘의 봄과 여름과 가을과 겨울을 갖추어 자주적인 모든 날과 해의 전체가 순환하는 모든 천리원칙에 따라 당신의 품에 품길 수 있는 이런 시대가 되었습니다.


두 갈래로 투쟁하던 모든 것을 일소해 버리고 합승, 십승일을 정함으로 말미암아 하나님이 안착하고 시의할 수 있는 사랑의 조국과 하나님의 평화의 왕국 위에 모든 존재들이 쌍쌍의 존재들로서 아버지의 소유권 내에 치리 받을 수 있는 이날을 갖게 되었습니다.


그럼으로 말미암아 선천시대에서 후천시대로 전환할 수 있는, 땅이 위에 갔던 것이 내려오고, 하늘이 아래에 있던 것이 올라갈 수 있는, 바꿔칠 수 있는 후천세계의 완전 해방될 수 있는, 하나님의 직접 보좌와 더불어 가정과 일체가 되고 이 땅 위에 만민과 보좌가 작은 데서큰 데까지 일체 될 수 있는 사랑의 천주․천지․천지인부모, 인격적인


312

신을 중심삼은 정착의 해방적 시의권을 맞이할 수 있는 안시일을 모시는 이날이 되었사옵니다.


이 모든 날들이 하나님의 날이요, 모든 기억할 수 있는 기념적인 하나님의 날이요, 모든 축하할 수 있는, 개인적인 축하에서 가정․국가․


천주의 축복과 모든 날들이 하나님이 전권을 찬양할 수 있는 날로서, 하나 둘 셋 넷 다섯 여섯 일곱 여덟, 이 기초 수를 중심삼고 10배의 단계에 올라감으로 말미암아 천하가 커지는 데 있어서 기원의 표준이 되고, 작은 것은 큰 것을 받들어 더 큰 플러스가 될 수 있는 해방적 승리의 십배, 백배 가호할 수 있는 날의 기원 수를 책정하여 이날을

세웠습니다.


하오니 하나의 하나님을 중심삼고 천상세계의 참부모의 직계 아들딸 4남매와 더불어, 4대 성인의 가정과 더불어, 그다음에는 축복받은 모든 종주들을 중심삼고 12형제와 120형제를 중심삼은, 예수님이 소원 했던 120족속을 중심삼은 국가 형태를 갖추어 품을 수 있었던 모든 것이 갈라졌던 것이 이제 합승 천승일의 기반 위에 섬으로 말미암아, 하나님의 조국과 평화왕국의 당신의 주관권 위에 존재하는 모든 전부를 천승일을 기하여 하늘 앞에 참부모의 이름과 더불어 만물이 환영하는 가운데서, 어제 날은 부모님의 성혼식 44돌이었고 4월 19일은 부모의 날 45회여서 모든 것이 4월 달, 5월 달을 중심하고, 결정지을 수 있는 두 달을 중심삼고 갈라진 것이 합승, 일체가 되어 승리적 당신의 귀일수인 10수를 중심삼고 천주통일의 출발과 더불어 하늘땅 전체가 합승, 십승을 맞이함으로 말미암아 날들과 시간, 모든 년과 이 세계의 천년만년이 당신이 주인 될 수 있는, 기원할 수 있는 이날을 당신 앞에 묶어 바치옵니다.


모든 천상세계의 축복가정들과 지상의 축복가정, 천상세계의 직계 자녀들과 땅 위의 직계 자녀들이 둘 다 하나되시어서 일체 된 가운데서 묶어 가지고 귀일수인 천수 만수의 중심이 될 수 있는 이 수를 중


313

심삼고 승리의 날을 갖춤으로 말미암아, 모든 섭리의 끝과 탕감복귀의 노정이 개인․가정․종족을 중심삼고 넘어설 수 있는, 축복과 만세의 해방권을 맞아 정비, 스스로 자기들이 머무를 수 있는 가정의 환경과 국가의 환경과 천주의 환경과 하나님과 천지인부모를 모시고 천세 만세 태평왕국시대로 영원무궁토록 만세의 만세의 만세의 세계가 되시옵기를 바라며, 참부모의 이름으로 쌍합십승일 이날을 기해서 모든 전부를 간절히 간절히 봉헌하면서 보고하나이다! 아멘! 아멘! 아멘!


<말 씀>「지금부터 안시일 경배식을 거행하도록 하겠습니다.」안시일이라구요.「안시일!」달라지는 거예요. 선천시대와 후천시대로 갈라지는 날이라구요. 십승일이 뭐냐 하면, 4월 달에 왼손으로써 지낸 날들을 바른손으로써 시대를 맞아 합하는 거예요. 하늘땅이 십승, 모든것이 합하는 거라구요.


쌍합십승일 선포 이후 시대는 후천시대가 돼


상중하, 3수가 돼요. 그다음에 좌중우, 전중후 해서 삼 삼은 구(3×3=9)예요. 거기에 천주․천지․천지인부모 12수예요. 10수를 통해서 12수를 맞춰 가지고 모든 것이 쌍을 이뤄 가지고 십승일, 비로소 안시일을 맞은 것입니다.


그 위에 모두 섬으로 말미암아 하나님의 조국과 왕국이 생기고, 모든 존재는, 하나님께서 지은 일체의 모든 존재는 하나님의 나라에 귀일되기 때문에 선천시대와 후천시대로 달라져요. 알겠어요?「예.」달라 졌다는 것을 확실히 알아야 돼요.


이제부터 3주일 되는 13일에는 하나님 왕권 즉위식을 한 후 40개 월이 되는 것입니다. 1에서부터 4시간으로부터, 4일로부터, 4월로부터, 그다음에 40년, 400년 4000년 전부가 연결되는 거예요. 그렇기


314

때문에 모든 사탄이 관여했던 수는 제일 나쁜 것이 첫째이고, 둘째를 하나님이 대했다구요. 거꾸로 됐어요.


하나 둘이 아니라 둘에서부터 하나, 셋으로 헨 거라구요. 이걸 전부다 바로 세워 가지고 완전히 해방시대가 돼요. 해방시대는 날아가는 거예요. 날아가는 데는 하나님의 보좌에 가는 거예요. 36수가 이제 13수, 40수가 됨으로 말미암아, 날아감으로 말미암아 비로소 하나님 보좌와 직결됩니다. 모든 만물이 타락함으로 말미암아 거꾸로 됐던 것이 하나되어 가지고 시간과 날과 해와 세기와 천세 만세가 다 하나님이 탕감한 승리의 수 합승, 십승 수로 다 승리했기 때문에 이제는 하나님의 왕권 보좌와 더불어 직결되는 것입니다.


그래서 선천시대에서 후천시대가 시작되어 모든 것이 해방시대, 완성시대로 넘어가는 거예요. 그렇기 때문에 하나님의 소유권 내에 들어가는 거라구요. 귀중한 날이라구요.


그렇기 때문에 안식일을 지내 보내고 우리가 안시일을 모실 수 있다는 것이…. 이것도 8수예요. 사위기대 위에서 8수가 되는 거예요. 삼팔이 이십사(3×8=24), 8수의 2배가 16수인데, 오늘로 말하면 16수 되는 날이에요. 8수 두 주일이 지났기 때문에 모든 것이 다 들어가요. 1수에서부터 10수까지 하늘의 수로서 귀일될 수 있는 이런 입장이기

때문에 쌍합십승수입니다. 그 뜻을 알아야 한다구요. 그날을 세웠다는 거예요. 햇빛을 바라보는 모든 만물은 하나님의 소유권으로 회복된다는 것입니다.


십승일 위에 선 모습으로 처음 만나면 하늘을 찬양하는 말을 해야자, 그런 의미에서 첫 번 주일이 아니라 첫 번 안시일이니까 역사적인 날이라구요. 또 오늘 여기서 피싱 대회를 하는데, 바다와 육지, 어저께 44돌 결혼 기념일에 동네가 전부 다 참석하고 동네 사람이 떡을


315

했다는데, 나는 그냥 지나가는데 동네 사람이 야단했어요. 또 여수․순천이 공산당의 기지가 돼 가지고 하늘의 축하의 출발 기지가 44돌을 중심삼은 인연이 됐다는 거예요.


동네가, 주방의 몇 사람이 정성껏 바쳤다는 사실이…. 전라남북도에서 찾아와 가지고, 교회를 중심삼고 시민들을 동원하고 이렇게 해 가지고 전라남북도, 경상남북도, 충청도, 황해도부터, 평안남북도로 이렇게 지그재그로, 충청도로 해 가지고 평안도로 해 가지고, 또 내려오는 거예요.


내려와 가지고 삼한을 중심삼고 1천만 이산가족을 중심하고, ―그 1천만은 10수에 해당하는 거예요.― 이 민족 전체를 중심삼고도 7천만, 8천만이 되는데 그 하늘땅의 모든 수리의 일치권을 합한 십승수, 승리한 십승수(손바닥을 마주치심)를 연장한 것이다 이거예요. 손가락이 열이지요? 십승수, 하늘땅을 꽉 쥐고 넘어와 뒤넘이치는 거예요. 그런 승리의 날로서 기념하는 것이 오늘 쌍합십승일이라는 거예요. 그날이 뭐냐 하면, 안시일을 책정한 날로부터 모든 것이 전환되게 된다 이거 예요.


그런 의미에서 그런 것을 다 알아야 돼요. 설명을 해야 된다구요. 그렇기 때문에 귀한 휘호로서 역사적인 기념을 표시하는 휘호이니까, 여러분의 마음 앞에 저것을 새겨 가지고 십승일 위에 선 여러분이 되어야 합니다.


여러분의 양심과 몸이 하나 안 될 수 없어요. 거짓말할 수 없어요. 예를 드려도, 우리가 만나서 인사할 때도 농담부터 시작해서는 안 되는 거예요. 하늘을 중심삼고 하늘을 찬양하는 의미에서 농 같은 것을 하는 건 괜찮지만, 사탄이 좋아할 수 있는 농은 할 수 없다는 거예요. 지금까지 쌍소리라고 했어요. 이제 우리는 쌍소리를 하늘이 기뻐하는

사랑의 말을, 선한 쌍소리를 해야 된다는 거예요. 모든 것이 생활 표준과 달라져야 돼요. 알겠나?「예.」


316

이제 사탄이 동서남북에 싸움을 붙여 끌고 나온 것이 깨져 나가


그러니까 이제는 뭐냐? ≪천성경≫을 18일 하늘의 성경으로 봤다구요. 비로소 하늘땅의 성경으로서 갈 수 있는 지표를 정하고, 표준을 정하고 방향을 설정해 가지고 출발과 목적이 일치될 수 있는 그 길을 중심삼고 복귀의 이상권의 목적지를 중심삼아 가지고 생활권까지 가르친 것이 ≪천성경≫의 내용이에요. 여기에서 벗어나면 안 되는 거예요.


기성교인들은 성경을 가지고 자랑하지만 ≪천성경≫을 가지고 비교해 보면 자랑할 것이 없어요. 그건 다 없어지는 거예요. 그렇게 알고, 그 승리의 패권이 얼마나 무서운지 모른다는 거예요. 자주적인 주인의 자리, 중심 센터의 자리가 일그러지면 360도 전부 다 언제든지 꼬부 라져요. 수직이 되어 나가야 된다구요.


그러한 날을 책정해서 천시일이 시작한 거예요, 안시일! 천승일과 천시일이 시작한 것이 안승일과 안시일이 시작한 거예요. 그런 것을 알고 앞으로 생활 태도를 하늘이 보기에….


지상의 여러분이 영계의 형님이에요. 부모님 앞에 의논하는 생활을 해야 돼요. 선생님이 걸어간 생활을 여러분이 대신해서 형님으로서 시켜야 되고, 부모님의 간 길과 형님의 간 길을 천상세계가 본받아 가지고, 선생님의 아들딸도 선생님의 간 길을 가려고 하기 때문에, 동생으로 가 있는 저세계가 동생의 자리에 있어서 하늘나라의 본이 되는 거 예요. 자식으로서 본이 돼 가지고, 또 부모의 자리에 하나님을 대신해서 본 될 수 있는, 양 세계를 합한 본의 기준을 나로부터 전부 다 풀어 나가야 된다 하는 그런 책임이 부여됐다는 것을 알아야 되겠다구요. 심각해요. 함부로 살 수 없어요.


자, 그런 각오를 가지고 참석한 오늘 우리는 남쪽에서 죽 올라가야 된다구요. 여기가 공산당 기지예요. 어디? 여수․순천인데 남로당이라


317

고 그랬지요? 남쪽 나라의 노동당이에요. 남로당이 뭐예요? 공산당이 북로당이라고 해야 할 텐데, 북로당한테 남로당이 망했다 이거예요. 그것이 망하는 데 있어서 김일성이 자기끼리 싸워 가지고 파벌 싸움을 하는 패를 통해서 처분한 거예요.


그와 마찬가지로 남쪽 나라하고 북쪽 나라를 싸움 붙여 가지고, 전라도하고 경상도를 싸움 붙이고 남쪽하고 북쪽을 싸움 붙여 가지고 판도를 사탄이 끌고 나왔어요. 이제 그것이 다 깨져 나가요. 다 없어진다 이거예요. 알겠어요?「예.」


일방통행 축복 평준화하면 강제로도 안 할 수 없어요. 왜? 자기 가정이 엉망진창이니까 통일교회가 싫더라도 본받으면 바로잡아지니까 어떻게든 접붙여 주는 거예요. 돌감람나무를 잘라 가지고 참감람나무순을 밤이나 낮이나 쉬지 말고 접붙여 가지고, 자기 일족의 돌감람나무 싹이 없고 거기에 접붙은 참감람나무 싹이 됐다 할 수 있는 것이 통반격파 핏줄을 완료해서 뿌레기를 뽑아 가지고 거꾸로 된 나무를 바로 세우는 것입니다. 그래야 됩니다.


이게 지옥 다 들어갔어요. 이걸 거꾸로 세움으로 말미암아 천상세계로 전환되는 거예요. 쌍합십승권 이상세계가 된다는 것입니다. 십승에는 개인 십승, 가정 십승…, 모든 것이 다 들어간다구